티스토리 뷰
목차
요즘 눈물의 여왕이 많은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 증거로 문경 구랑리역이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으며 그만큼 구랑리역을 찾고 있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핫플레이스는 사람들의 입소문에 입소문을 더하다 보면 더욱더 유명해지고 그때가 되어 방문을 하려고 하다 보면 사람들의 발길 속에 치여 제대로 된 관광을 하기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핫플레이스가 되어가는 구랑리역!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생기기 전에 지금이라도 시간을 내어서 문경 구랑리역으로 여행을 다녀와 보시는 건 어떨까요??
구랑리역 정보부터 맛집뿐만 아니라 코스여행 꿀팁까지 정리되어 있으니 끝까지 확인 안 하면 본인만 손해인 거 아시죠??
구랑리역 소개(구랑리 레일바이크 또는 구랑리 철로자전거)
경북 문경시 마성면에 위치한 구랑리역은 진남역과 가은역을 연결하는 가은선의 기차역으로 1956년도부터 운행을 시작하였지만 현재는 운행을 하지 않는 폐역으로 사용하지 않는 곳입니다.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가은선 철로부지를 매입하고 주변지역 정비사업을 하여 구랑리역에서 먹뱅이까지 총 6.6KM의 레일바이크를 설치를 하였습니다.
구랑리역 레일바이크(구랑리 철로자전거)는 왕복 6.6KM를 이동하며 이동시간은 대략 50분~1시간 정도 소요가 되며 특히 전기로 구동을 하여 이동하기 때문에 어르신 또는 어린이들도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요금은 2인 15,000원 4인은 25,000원입니다. 4인 매표 시에는 문경사랑 상품권 2천 원권이 제공되며 문경지역상품권이기 때문에 문경시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경 철로자전거는 사전예약(인터넷예약제)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문경 철로 자전거는 진남역보다 구랑리역의 예약 좌석이 더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예약 후 탑승역 또는 시간을 변경하시고자 하시는 분은 1회에 한하여 변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문경시 맛집
구랑리역에서 레일바이크(구랑리 철로자전거)를 이용하신 후 다른 여행지로 이동시 꼭 방문을 해야 하는 맛집들이 여러 군데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몇 군데를 추천해 드리고자 합니다.
문경시 추천여행지(구랑리역 제외)
문경시를 떠올리면 전 국민 모두가 문경새재를 떠올릴 텐데요 문경에는 문경새재만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행지가 있습니다.
문경의 여행지는 문경새재 도립공원을 필두로 온천, 휴양림, 산성, 계곡, 오미자테마터널, 절, 테마공원, 박물관등 여러 여행지가 있습니다.
일정별, 맞춤별, 테마별, 권역별, 시설별 추천여행지 코스별로 확인하실 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